life

제로 웨이스트를 위하여 (3) - 실리콘랩

빛나는 바다 2020. 7. 16. 20:59
반응형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작은 것부터 하나씩

 

 

 

 

벌써 제로 웨이스트 관련 제품을 세 번째 소개하는 글을 쓰게 되었다.

 

글을 남기고 나니 대단한 환경 운동가는 아니지만 소개한 제품 외에도 환경을 위해 조금 더 신경 쓰게 된다.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하여 글을 쓰기 보다 공표를 하여 지킬 수 밖에 없게끔 만드는 나름의 수단이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면 다이어트한다고 SNS에 매일 같이 운동하는 사진을 올리는 편이다. 그렇기에 제로 웨이스트 관련 글을 쓰는 것이 지구뿐만 아니라 나에게도 큰 영향이 되기에 꾸준히 소개하며 실천하려 한다.

 

서론이 길었지만 오늘의 소개 제품은 실리콘 랩이다.

저번에 소개한 밀랍랩과는 다른 소재의 랩이지만 이 제품도 경우에 따라 밀랍 랩 보다도 요기 나게 쓰인다.

 

밀랍 랩은 면포처럼 생겨 야채, 채소를 사더라도 전체를 감싸기 좋은 랩이다.

실리콘랩은 사진과 같이 원형의 모양을 하고 있어 원형의 그릇을 감쌀 때 유용하게 쓰인다.

 

다만 아쉬운 점은 밀랍 랩은 손으로 모양을 잡아주기 때문에 다양한 크기의 그릇에 사용할 수 있는데 실리콘 랩은 늘어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어야 활용도가 높아진다.

 

 

제로 웨이스트를 위하여 (1) - 밀랍랩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작은 것부터 하나씩. 작년 이맘때 쯤 동네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에서 처음 밀랍 랩을 접했다. 플리마켓에 있는 여러 가판대 중 하나의 가판대 앞에 오래 머물렀는데

yeseulh.tistory.com

 

 

 

 

 

하지만 밀랍랩과는 다르게 물에 젖어도 모양이 유지됨과 동시에 그릇, 컵에 담겨 있는 물질이 밖으로 흘러나오지 않게끔 도와준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컵에 맞는 사이즈의 실리콘 랩을 사용했을 때 커피가 밖으로 흐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깨끗하게 씻어준 뒤 말려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온도를 생각해야 하는 밀랍랩(미지근한, 뜨거운 물에 씻지 못한다)에 비해 실용성도 높은 듯하다.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싶지만 처음부터 밀랍 랩을 만났을 땐 사용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처음 시작을 실리콘랩으로 시작한다면 밀랍 랩에 더 쉽게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

 

 

 

 

 

물기를 다 말린 후 싱크대 하단 레일 서랍에 집게로 고정하여 걸어둔다. 필요할 때 마다 하나씩 꺼내 쓰는 재미가 있다. 여러 개를 구입한 뒤 여동생, 엄마에게 모두 선물해주었다. 이렇게 나 혼자 실천하기보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는 것 역시 동기부여가 된다.

 

다음번엔 물랏차님의 블로그에서 봤던

#용기내 프로젝트도 실천해볼까 한다.

 

또 더 좋은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실천 방법이 있다면 함께 공유해요.

 

 

제로 웨이스트를 위하여(2) - 대나무 빨대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작은 것부터 하나씩. 제로 웨이스트를 위하여 (1) - 밀랍랩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 작은 것부터 하나씩. 작년 이맘때 쯤 동네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에서 처음 �

yeseulh.tistory.com

 

 

 

728x90
반응형